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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우드아이(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이하 "우드아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는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01. "우드아이"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02. "이용자"란 "우드아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우드아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03. '회원'이라 함은 "우드아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우드아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우드아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무료로 등록하는 일반 회원과 유료로 일정액을 지불하고 가입하는 회원제 멤버쉽 회원으로 나뉩니다.
0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우드아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05. "적립금"이란 "우드아이"가 고객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이 "우드아이"와의 물품 및 역의 거래 시 금전과 같이 활용할 수 있으며, "우드아이"가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적립금제도"라고 합니다.
6. "연회비"란 '회원' 가운데 물품 구매시 일정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회원제 멤버쉽에 가입하여 연 단위로 "우드아이"에 지불하는 대금으로, 그 금액은 "우드아이"가 설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01. "우드아이"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우드아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02. "우드아이"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03. "우드아이"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04. "우드아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우드아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우드아이"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05. "우드아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우드아이"에 송신하여 "우드아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0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01. "우드아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우드아이"가 정하는 업무
02. "우드아이"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03. "우드아이"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04. 전항의 경우 "우드아이"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우드아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01. "우드아이"는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02. "우드아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우드아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0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우드아이"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우드아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우드아이"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우드아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01. 이용자는 "우드아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02. "우드아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우드아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우드아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03. 회원은 무료로 등록하는 일반 회원과 유료로 일정액을 지불하고 가입하는 유료 회원으로 나뉩니다.
04. 유료 회원은 물품 구매시 일정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회원제 멤버쉽에 가입하여 연 단위로 "우드아이"에 "연회비"를 지불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연회비"는 회원제 멤버쉽 등급 기준에 따라 "우드아이"가 설정한 금액에 따릅니다.
05. 회원제 멤버쉽 유료 회원이 "우드아이"에 지불하는 "연회비"는 가입일 기준으로 1년간 유효하며, 1년 후에는 소멸됩니다. "연회비"는 회원 탈퇴 혹은 계약 해지를 하더라도 반환되지 않습니다.
0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우드아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07.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우드아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01. 회원은 "우드아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우드아이"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0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우드아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우드아이"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우드아이" 이용에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우드아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우드아이"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우드아이'의 운영 및 업무를 방해하는 다음의 행위를 하는 경우
가. 회사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
나.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부당한 반품 요청 및 상습적인 취소,반품 등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03. "우드아이"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우드아이"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04. "우드아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05. 유료 회원(회원제 멤버쉽 가입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우드아이"에 지불한 "연회비"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01. "우드아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우드아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02. "우드아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우드아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우드아이"가용자는 "우드아이"상에서 다음 각 호의 1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우드아이"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1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우드아이"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01. "우드아이"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우드아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02. "우드아이"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03. "우드아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우드아이"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우드아이"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입금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01. "우드아이"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0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우드아이"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등의 공급)
01. "우드아이"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우드아이"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우드아이"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02. "우드아이"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우드아이"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우드아이"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우드아이"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01. "우드아이"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0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0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우드아이"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0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01. "우드아이"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우드아이"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02. "우드아이"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0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우드아이"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우드아이"가 부담합니다.
0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우드아이"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제17조 (개인정보보호)
01. "우드아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주소
·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02. "우드아이"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0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우드아이"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알려주는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유무선통신 및 SMS 서비스를 통한 상품 정보 및 프로그램 정보 안내 서비스 제공
· 유무선통신 및 SMS 서비스를 통한 이벤트 당첨 및 쿠폰 당첨 통보 서비스 제공
· 최소한의 범위의 정보를 이용한 "우드아이" 및 제휴업체와 연계한 유무형 상품 안내/판매 서비스, 부가서비스 제공 업무 수행
·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한 관공서/관련 제휴 판매 업체 제공
04. "우드아이"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우드아이'에서 진행하는 TM에 대하여 수취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이용자의 거부의사가 1회 이상 '우드아이'에 통지된 경우 '우드아이'은 동 이용자를 별도로 관리합니다.
05. 이용자는 언제든지 "우드아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우드아이"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우드아이"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06. "우드아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07. "우드아이"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08. 본 조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다.
· 정보관리담당자 : 유재웅
· (이메일) woodicompany@naver.com (전화) 031-978-4440~2 (팩스) 031-978-4443


<우드아이 및 이용자의 의무>

제18조 (우드아이의 의무)
01. "우드아이"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02. "우드아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03. "우드아이"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및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04. "우드아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0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0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0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우드아이"에 통보하고 "우드아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우드아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우드아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우드아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우드아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우드아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01. "우드아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우드아이"에 귀속합니다.
02. 이용자는 "우드아이"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우드아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우드아이"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03. "우드아이"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04. "우드아이"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매니아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의 소유권은 "우드아이"에 귀속됩니다.
05. "우드아이"는 전항의 상품평, 매니아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를 "우드아이"내부 및 "우드아이"와 관련된 외부 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컨텐츠의 사용은 상품과 관련된 정보 제공 목적 등 비영리적인 목적의 사용에 한하며, 동 컨텐츠를 영리목적에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 조제③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컨텐츠 사용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01. "우드아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02. "우드아이"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03. "우드아이"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01. "우드아이"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02. "우드아이"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제 1조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우드아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우드아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우드아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우드아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우드아이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우드아이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주소, 이메일, 이메일 수신 여부

제 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우드아이는 고객께서 우드아이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우드아이는 고객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성명,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전화번호, 주소 : 경품과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우드아이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우드아이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② 우드아이의 쿠키(cookie) 운용 우드아이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우드아이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우드아이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우드아이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게시판 글 등록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 6조 제3자에 대한 제공
① 우드아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관계 : 우드아이는 본 개인정보보호정책 제4조에서 정한 제휴업체 이외의 자에게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될 시에는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하여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우드아이 홈페이지의 『회원정보변경』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우드아이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고객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우드아이는 지체 없이 그 정보를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우드아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우드아이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우드아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우드아이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우드아이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우드아이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1조 링크 사이트
우드아이는 고객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우드아이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우드아이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우드아이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게시물
① 우드아이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우드아이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우드아이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① 우드아이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고객께 고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고객께서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우드아이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께서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우드아이는 고객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처리센터 】
- 전자우편 : woodicompany@naver.com
- 전화번호 : 031-978-4440~2
-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895-1
③ 전화상담은 평일.토요일 오전 07:00 ~ 19:00 입니다. 일요일은 1:1 오날인 상담게시판이나 전자우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 (ARS 내선 2번)
- URL : http://www.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제16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우드아이는 고객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 명 : 유재웅
직 책 : 대표이사
- 전자우편 : woodicompany@naver.com
- 전화번호 : 031-978-4440~2

제17조 광고성 정보 전송
① 우드아이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우드아이는 고객께서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고객께서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고객께서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고객께서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③ 우드아이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또는(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고객께서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고객께서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④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18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2년 3월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우드아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자에게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ㆍ의무 관계를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서비스를 제공(이하 ‘전자금융업무’라고 합니다)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 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고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고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등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전자자금이체,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전자화폐, 신용카드, 전자채권 그 밖에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5.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 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6. “전자문서"라 함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2조제1호에 따른 작성, 송신ㆍ수신 또는 저장된 정보를 말합니다.

7.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이용자가 거래지시를 하거나 또는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가.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

나. 「전자서명법」 제2조제4호에 따른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같은 조 제7호에 따른 인증서

다.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라. 이용자의 생체정보

마. 가목 또는 나목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8.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9. “이용자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1.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회사가 운영ㆍ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www.ksdg.co.kr)” 등(이하 통칭하여 ‘인터넷사이트 등’이라고 합니다)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이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요청하면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인터넷사이트 등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그 변경된 약관을 인터넷사이트 등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른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⑤ 이용자가 제4항에 따른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① 전자금융거래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로 구성되며, 필요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각 장에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게시합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2. 결제대금예치서비스

3.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

②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내용을 사전 고지하고 해당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시간)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회사 및 그 밖의 결제수단 발행업자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및 그 밖의 기술상 필요나 금융회사 및 그 밖의 결제수단 발행업자 사정에 따라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해당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해당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접근매체의 관리)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접근매체를 질권 및 그 밖의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인터넷사이트 등에 해당 서비스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가 자신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확인하게 할 수 없는 때에는 회사는 인터넷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즉시 그 사유를 알리고, 그 사유가 종료된 때부터 이용자가 자신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거래내용을 서면으로 제공하여 줄 것을 인터넷사이트 등 초기화면에 게시된 고객센터의 연락처 또는 인터넷사이트 등의 고객문의 기능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그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교부를 요청받았으나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즉시 그 사실 및 사유를 알립니다. 이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또는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할 수 없는 기간은 제2항에 따른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거래의 상대방에 관한 정보

4. 거래 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추심이체시 지급인의 출금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 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⑤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제8조 (오류의 정정 등)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 결과를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문서로 알려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립니다.

제9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과 보존)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전항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7조제4항 및 제5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지급의 효력발생시기 및 거래지시의 철회)

①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지급하는 경우 지급의 효력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때에 발생합니다.

1. 전자자금이체의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계좌의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2.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

3.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

②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인터넷사이트 등의 초기화면에 게시된 고객센터의 연락처 또는 인터넷사이트 등의 고객문의 기능을 통하여 전자문서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통신판매에 따른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대금으로 전자지급수단을 지급하여 제1항에 따라 지급의 효력이 발행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약철회의 방법에 따라 해당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정보에 대한 비밀보장)

회사는 전자금융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ㆍ관리주체인 경우)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행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전부 또는 일부를 그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ㆍ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누설ㆍ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대여ㆍ사용위임ㆍ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여 전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5.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6.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분실 또는 도난의 통지를 받기 전에 저장된 금액에 대한 손해인 경우

7.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인터넷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의 중단일정 및 중단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인터넷사이트 등의 초기화면에 게시된 분쟁처리 담당자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제출 및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신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1항에 따른 분쟁처리신청을 받은 경우에는 그 신청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③ 이용자는 제2항에 따른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5조 (약관 적용의 우선순위)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전자금융거래에 관해서는 본 약관을 우선 적용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7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이루어지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는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 “선지급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대금 지급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사이트 등에 입점한 자로서,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사이트 등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8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①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받은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소비자의 동의 없이 해당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3장 선불전자지급수단

제19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이용되는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이용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2. “판매자”라 함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받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0조 (유효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벤트, 미사용쿠폰 등에 대한 환불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하여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무상으로 지급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해당 이벤트 등에 관한 인터넷사이트 등의 관련 화면 등을 통하여 유효기간 설정 여부 및 그 기간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1조 (환급)

① 환급의 대상이 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하여 보유하고 있는 것에 한정되며, 이용자가 이벤트, 미사용쿠폰 등에 대한 환불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것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이용자가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전액에서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 전부를 환급하여 줍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 또는 판매자의 재화 또는 용역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이용자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회사 또는 판매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

3.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하여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 금액의 80%이상 사용하고 남은 잔액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한 경우

제22조 (환수)

회사는 이용자가 보유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제공원인 사유가 취소된 경우

2. 이용자가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보유한 경우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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